6.81 패치로 인해 얼음폭군의 눈 뭉치가 달라지면서 승률이 급격히 하락했지만, 새로운 가이드 영상을 통해서 굉장한 강점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변화되었음이 발견되었고, 이것이 실제 매치에서 드러났다.
2014년 5월 8일 목요일
2014년 5월 7일 수요일
시즌 1 전승의 Zephyr, MVP Phoenix에게 2:0 패배
MVP Phoenix가 전 시즌 전승으로 5500만원을 획득했던 Zephyr를 잡아내고 KDL 시즌 2 첫승을 기록하면서 500만원을 획득했다.
2014년 5월 6일 화요일
Local Lobby Replay
이번에 쓸 내용은 일반적인 방법으로 볼 수 없는 로컬 로비의 리플레이를 콘솔로 보는 방법이다.보통은 크게 필요치 않은 내용이지만 알고 있다면 종종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본다.
예전에 나가 세이렌으로 스택하는 글 앞부분에 간략하게 정리해놓았던 내용을 아예 따로 빼낸 것이다.
예전에 나가 세이렌으로 스택하는 글 앞부분에 간략하게 정리해놓았던 내용을 아예 따로 빼낸 것이다.
2014년 4월 23일 수요일
X Rebirth
X Rebirth를 예약구매했지만 한참동안 할 생각이 들지 않다가 최근에 조금 여유가 생겨서 해봤다. 처음에 1인칭 시점이 도입된 것을 보고 굉장한 기대를 했지만 메타스코어 점수가 33점인 것을 확인하고 의아해했는데, 플레이 시간이 늘어나면 늘어날 수록 그 이유를 알 것 같다.
이 게임에 대해서 한 줄로 표현하면 '우주를 배경으로 한 세상에서 가장 지루한 게임'이 될 것이다.
예전 X3도 좀 그런 면이 있었지만 그 이상으로 지루하다. 거기다가 어수선하다. X3와 많이 다르기 때문에 익숙하지 못해서 그렇게 느끼는 점도 있겠지만 뭐가 어디있는지 한눈에 안들어온다. 아마 X3에선 스테이션별로 역할이 나뉘어있었기 때문에 목적지를 찾기 쉬웠지만, X Rebirth에선 한 스테이션에 구역별로 도킹하는 지점이 역할별로 나뉘어져있기때문에 그런 것같다. 한군데 붙어있지만 오히려 어수선한 느낌이랄까.
아마 앞으로 한,두시간정도 더 해보겠지만, 그 때까지 별다른 재미를 찾지 못한다면 아마도 누군가 게임 속 NPC들의 모델링을 바꾼 모드가 등장하지 않는 한 다시 하게 될 것 같지는 않다. 차라리 X3AP를 하면 했지 X Rebirth는 안 할 것 같다.
이 게임에 대해서 한 줄로 표현하면 '우주를 배경으로 한 세상에서 가장 지루한 게임'이 될 것이다.
예전 X3도 좀 그런 면이 있었지만 그 이상으로 지루하다. 거기다가 어수선하다. X3와 많이 다르기 때문에 익숙하지 못해서 그렇게 느끼는 점도 있겠지만 뭐가 어디있는지 한눈에 안들어온다. 아마 X3에선 스테이션별로 역할이 나뉘어있었기 때문에 목적지를 찾기 쉬웠지만, X Rebirth에선 한 스테이션에 구역별로 도킹하는 지점이 역할별로 나뉘어져있기때문에 그런 것같다. 한군데 붙어있지만 오히려 어수선한 느낌이랄까.
아마 앞으로 한,두시간정도 더 해보겠지만, 그 때까지 별다른 재미를 찾지 못한다면 아마도 누군가 게임 속 NPC들의 모델링을 바꾼 모드가 등장하지 않는 한 다시 하게 될 것 같지는 않다. 차라리 X3AP를 하면 했지 X Rebirth는 안 할 것 같다.
2014년 4월 14일 월요일
XnView 브라우저 문제
얼마 전부터 XnView의 브라우저에서 특정파일을 클릭할 경우 프로그램이 에러를 출력하면서 종료되는 일이 있었다. 그 해결법을 찾기 위해서 이것저것 눌러보고 결국 찾아낸 방법은 '보기(V) → 미리 보기 창 → 탭 사용'의 체크를 해제하는 것이었다.
2014년 3월 26일 수요일
Chatwheel Message Script List
꽤 오래전에 추가됐던 기능 중 하나인 챗휠 기능은 생각보다 괜찮았고, Y키로 지정할 수 있는 8개의 명령어 외에 추가적으로 다른 명령들을 키에 지정하고 싶어서 정확히 어떤 명령이 어디에 있는지 일일이 확인해본 후 그냥 묵혀두긴 뭐해서 이 얼마 안되는 블로그에 글로 하나 남겨둬보려고 한다.
영어 메세지를 바탕으로 하고 있고, 오타가 있을 수 있다.
영어 메세지를 바탕으로 하고 있고, 오타가 있을 수 있다.
2014년 1월 3일 금요일
Dota 2 Naga Siren Multi Camp Stack
예전에 레딧에 나가를 통한 중립 정글캠프 4개를 동시에 스택하는 영상이 올라왔었지만 정확히 하는 방법은 없이 그냥 영상만 올라왔었고, 별로 관심이 없어서 그냥 넘어갔지만 그냥 궁금해져서 한번 시도해본 것을 정리한 글이다.
영상이 따로 없고, 제대로 된 설명이 아니기 때문에 직접 로비를 만들어서 직접 타이머로 확인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그냥 '이런 것도 있다' 정도로 알아두고, 나가로 플레이할 때 포인트 근처에 있는데 딱히 할 일이 없다 싶을때 한번씩 하는 정도로 쓰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영상이 따로 없고, 제대로 된 설명이 아니기 때문에 직접 로비를 만들어서 직접 타이머로 확인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그냥 '이런 것도 있다' 정도로 알아두고, 나가로 플레이할 때 포인트 근처에 있는데 딱히 할 일이 없다 싶을때 한번씩 하는 정도로 쓰는 것이 좋을 것 같다.
피드 구독하기:
글 (At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