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8일 수요일

Dota 2 Camera Lock

 LOL을 하다가 도타2를 할때 난감했던 것들중에 하나는 LOL에서 Y나 스페이스를 눌렀을때처럼 캐릭터에 카메라가 고정되는 것이 없다는 것이었고, 설정에서 고정카메라를 선택해도 그 키에 배정되는건 "+cameragrip"으로 실질적으로 내가 원하는 설정인 "dota_camera_lock"과는 거리가 있다.
(+cameragrip은 알고보니 특정키를 누르고 있는동안 좌 클릭을 눌러서 화면을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이었다.)

물론 F1키나 부대설정과 관련된 키를 통해서 할 수도 있지만 묘하게 불편한 감이 있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이 스마트키를 사용할때 긴 스크립트 내용을 간단한문장으로 요약해서 정의하는 alias를 사용해서이 기능을 지정해놨다.




alias camera_lock_on "dota_camera_lock 1; bind space camera_lock_off;"
alias camera_lock_off "dota_camera_lock 0; bind space camera_lock_on;"
bind "space" "camera_lock_on"
혹은
 BindToggle "space" "dota_camera_lock"
온/오프 토글식으로 스페이스 키에 카메라고정 기능을 넣어서 한번 클릭하면 고정, 다시 누르면 고정이 풀리는 식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LOL의 y키와 비슷한 설정이다.

이것을 LOL의 스페이스키처럼 누르고 있을때 고정되고, 스페이스를 띄면 원상태로 돌아오는 식으로 설정하는 것은 다음과 같다.

alias +camera_lock "dota_camera_lock 1;"
alias -camera_lock "dota_camera_lock 0;"
bind "space" "+camera_lock"

위 내용을 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dota 2 beta\dota\cfg 폴더내에 autoexec.cfg라는 텍스트 파일을 만들어서 삽입하면 자동으로 설정된다.

이렇게 하면 bind의 내용은 config.cfg파일에 기록되지만, alias의 내용은 기록되지 않기때문에 autoexec.cfg파일을 유지해줘야한다.

config.cfg파일의 앞부분에 삽입하면 될 것같지만 그렇지도 않은게, config.cfg파일은 도타2가 실행되면 기존의 내용이 사라지고 새로 작성된다. 종료시에도 마찬가지이다.
그래서인지 bind의 키값은 게임 내부 옵션에 설정되어있는 키값과 겹치면 안된다고 한다.
 


결론적으로 뭐 별거 아닌데 부끄러울정도로 내용은 거창할정도로 길게 썼다.

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