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내용을 담고 있는 Environment에 대한 정리이다. 대체로 싱글 미션에서 쓰일 것들인 것 같다.
setDate
미션 내의 시간 날짜를 설정.- setDate [year, month, day, hour, minute]
date
현재 시간값을 리턴
- Array = date
- Array = [년,월,일,시,분]
hint str date; |
daytime
시간을 리턴- Number = daytime
hint str daytime; |
enableEnvironment
환경요소(동물/소리)의 활성화/비활성화 설정- enableEnvironment enabled
enableEnvironment false |
nextWeatherChange
다음 날씨 변화가 일어날때까지 남은 시간(초)를 출력.날씨 변화가 완료될 경우, 게임은 자동적으로 현실의 특정시간(최소 90분)동안 변화가 일어날 다음 날씨를 랜덤으로생성한다.- Number = nextWeatherChange
hint str nextWeatherChange; |
setFog
안개의 정도를 특정시간(초)안에 부드럽게 변화시킨다. 시간을 0으로 설정하면 즉시 변화한다.- time setFog fog
- time : 전환까지 걸리는 시간(초)
- fog : 안개량. 0 ~1.
10 setFog 1; |
- fogForecast
변화로 도달하게 될 안개의 정도를 0~1 사이의 수로 리턴
- Number = fogForecast
0 setFog 0; 10 setFog 10; nul = [] spawn { while {alive player}do { hint format["fog = %1\nfogForecast = %2",fog,fogForecast]; sleep 0.2;};}; |
setOvercast
지정된 시간동안 특정날씨로 부드럽게 전환되도록 지정하는 스크립트.- time setOvercast overcast
- time : 변화시간(초), 0의 경우 즉시변화한다.
- overcast : 0~1사이의 숫자. 큰 수를 지정할 수록 날씨가 흐려진다.
-
overcastForecast
변화로 도달하게 되는 흐림의 수치를 수로 리턴한다.
- Number = overcastForecast
0 setOvercast 0; 10 setOvercast 10; nul = [] spawn { while {alive player}do { hint format["overcast = %1\novercastForecast = %2",overcast,overcastForecast]; sleep 0.2;};}; |
setRain
비의 정도를 지정해서특정해놓은 시간(초) 안에 부드럽게 변화되도록 지정하는 스크립트. 흐린정도가 0.7이 되지 않으면 비가 오지 않는다. 현재 Alpha버전의 Intel에 표현되지 않는걸 봐선 잠시 제거해놓은 것 같다.- time setRain rain
- time : 변화 시간(초). 즉시 변화시 0으로 설정하면 된다.
- rain : 0~1사이의 값으로 큰 값일 수록 비가 내리는 양이 많다.
setWind
바람이 불어오는 방향과 지속성을 설정해놓을 수 있다.- setWind [x, z, forced]
- x, z =0~10사이로 방향과 강도를 설정한다. 바람의 강도가 최대치일때의 값은 다음과 같다고한다.
- SW : 10, 10
- NW : 10, -10
- SE : -10, 10
- NE : -10, 10
- E : -10, 0
- N : 0, -10
- W : 10, 0
- S : 0, 10
- forced : Boolean, 단기적으론 false, 영구적으로 설정하고 싶으면 true로 설정하면 된다.
- wind
number = wind
setWind [-10,0,true]; nul = [] spawn {while {alive player}do {hint format["wind = %1",wind];sleep 0.2;};}; |
skipTime
지정해놓은 만큼의 시 만큼의 시간을 건너 뛴다. 시간과 조류는 바뀌지만 유닛에 있어서 변경되는 것은 없다. 구름의 량이 적다면 그 이동한 시간에 맞는 위치로 이동한다.- skipTime duration
- duration : Number -이동하는 만큼의 시간(시). 마이너스값으로 설정하면 시간을 거슬러 올라간다. 1초는 대략 0.00026시간정도이다.
SetAccTime
시간의 가속도를 설정한다. 느리게 설정하면 화면 조절도 느려진다. 멀티플레이에선 되지 않는다.- setAccTime accFactor
accTime
현재 시간 가속도값을 리턴한다.- Number = accT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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