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16일 목요일

ARMA 커맨드 그룹 Environment


간단한 내용을 담고 있는 Environment에 대한 정리이다. 대체로 싱글 미션에서 쓰일 것들인 것 같다.



setDate

미션 내의 시간 날짜를 설정.
setDate [year, month, day, hour, minute]

 

date


현재 시간값을 리턴
Array = date
  • Array = [년,월,일,시,분]
hint str date;


daytime

시간을 리턴
Number = daytime

hint str daytime;
  • time

    미션 시작 후 시간(초)을 출력 
    Number = time



enableEnvironment

환경요소(동물/소리)의 활성화/비활성화 설정 
enableEnvironment enabled

enableEnvironment false


nextWeatherChange

다음 날씨 변화가 일어날때까지 남은 시간(초)를 출력.날씨 변화가 완료될 경우, 게임은 자동적으로 현실의 특정시간(최소 90분)동안 변화가 일어날 다음 날씨를 랜덤으로생성한다.
Number = nextWeatherChange

hint str nextWeatherChange;




setFog

안개의 정도를 특정시간(초)안에 부드럽게 변화시킨다. 시간을 0으로 설정하면 즉시 변화한다.
time setFog fog
  • time : 전환까지 걸리는 시간(초)
  • fog : 안개량. 0 ~1.
10 setFog 1;

  • fog
    현재 안개의 정도를 0~1로 표시한 숫자값을 리턴

    Number = fog
     
  • fogForecast
    변화로 도달하게 될 안개의 정도를 0~1 사이의 수로 리턴

    Number = fogForecast

0 setFog 0;
10 setFog 10;
nul = [] spawn {
while {alive player}do {
hint format["fog = %1\nfogForecast = %2",fog,fogForecast];
sleep 0.2;};};


setOvercast

지정된 시간동안 특정날씨로 부드럽게 전환되도록 지정하는 스크립트.
time setOvercast overcast
  • time : 변화시간(초), 0의 경우 즉시변화한다.
  • overcast : 0~1사이의 숫자. 큰 수를 지정할 수록 날씨가 흐려진다.
  • overcast
    현재 흐린정도를 0~1 사이의 수로 리턴한다.
    Number = overcast
     
  • overcastForecast
    변화로 도달하게 되는 흐림의 수치를 수로 리턴한다.
    Number = overcastForecast

0 setOvercast 0;
10 setOvercast 10;
nul = [] spawn {
while {alive player}do {
hint format["overcast = %1\novercastForecast = %2",overcast,overcastForecast];
sleep 0.2;};};


setRain

비의 정도를 지정해서특정해놓은 시간(초) 안에 부드럽게 변화되도록 지정하는 스크립트. 흐린정도가 0.7이 되지 않으면 비가 오지 않는다. 현재 Alpha버전의 Intel에 표현되지 않는걸 봐선 잠시 제거해놓은 것 같다.
time setRain rain
  • time : 변화 시간(초). 즉시 변화시 0으로 설정하면 된다.
  • rain : 0~1사이의 값으로 큰 값일 수록 비가 내리는 양이 많다.


  • rain
    비의 정도를 0~1 사이의 숫자값으로 리턴한다.
    Number = rain
     

setWind

바람이 불어오는 방향과 지속성을 설정해놓을 수 있다.
setWind [x, z, forced]
  • x, z =0~10사이로 방향과 강도를 설정한다. 바람의 강도가 최대치일때의 값은 다음과 같다고한다.
    • SW : 10, 10
    • NW : 10, -10
    • SE : -10, 10
    • NE : -10, 10
    • E : -10, 0
    • N : 0, -10
    • W : 10, 0
    • S : 0, 10
  • forced : Boolean, 단기적으론 false, 영구적으로 설정하고 싶으면 true로 설정하면 된다.


  • wind
    number = wind
     
setWind [-10,0,true];
nul = [] spawn {while {alive player}do {hint format["wind = %1",wind];sleep 0.2;};};

skipTime

지정해놓은 만큼의 시 만큼의 시간을 건너 뛴다. 시간과 조류는 바뀌지만 유닛에 있어서 변경되는 것은 없다. 구름의 량이 적다면 그 이동한 시간에 맞는 위치로 이동한다.
skipTime duration
  • duration : Number -이동하는 만큼의 시간(시). 마이너스값으로 설정하면 시간을 거슬러 올라간다. 1초는 대략 0.00026시간정도이다.




SetAccTime

시간의 가속도를 설정한다. 느리게 설정하면 화면 조절도 느려진다. 멀티플레이에선 되지 않는다.
setAccTime accFactor


accTime

현재 시간 가속도값을 리턴한다.
Number = accT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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