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1일 수요일

도타2 터보모드가 3년쯤 늦은 느낌이다.

도타2 7.07 패치와 함께 터보모드가 추가되었다. 경험치 얻는 속도는 빠르고 타워방어력은 낮으며 어디서든 아이템을 살 수 있는 모드로, 게임은 대략 20분 선에서 끝나는 것 같다.

이 터보모드를 해보고 나니 이 모드가 3년쯤 늦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나라같은 경우 2013년 TI때가지 사람들이 도타2에 관심을 보였고, 롤드컵에서 우리나라가 우승한 뒤 완전히 관심이 멀어졌었다.
그 2014년의 TI가 시작하기 전에 이 터보 모드가 추가됐었더라면 사람들의 관심이 도타2에 남을 확률이 있고 조금은 더 국내 서비스를 할 수 있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어쨌든 이 패치가 가볍게 도타2를 하고싶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은 분명하다. 나같은 경우도 40~50분게임은 버거워지기 시작한 상황이고, 짬이 나는 상황에 하기에는 너무 긴 시간이라 고민스러웠었는데 마침 잘 됐다는 생각이다.

롤이나 히오스같은 게임으로부터 유저를 끌어오는 역할을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기존 유저가 이탈하는 것을 막을 수는 있을 것 같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