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
참과 거짓값을 뒤집는다.
- Boolean = ! a
- a
해당 수의 +,-를 뒤집는다.
Number = - a
max
양쪽 값중에서 큰 것을 리턴한다.
- Number = a max b
min
두 값중 작은 것을 리턴한다.
- Number = a min b
a = b
a에 b를 대입한다.
- a = b
a + b
덧셈
- Number = a + b
a - b
뺄셈
- Number = a - b
a * b
곱셈
Number = a * b
- a ^ b
a의 b승
- Number = a ^ b
a / b
나눗셈
- Number = a / b
- a % b
a를b로 나눴을때의 나머지 값을 리턴한다.
Number = a % b
a == b
a와 b가 같을때 참값을 리턴한다.
- Boolean = valuea == valueb
- a != b
둘이 같지 않을때 참값을 리턴한다.
Boolean = a != b
a && b
a와 b가 둘다 참값일때 참값을 리턴한다.
- Boolean = a && b
a or b
a나 b 둘중에 하나라도 참값이 있으면 참을 리턴한다.
- Boolean = a || b
a > b
a가 b보다 클때 참값을 리턴한다.
- Boolean = a > b
a >= b
a가 b보다 크거나 같을때 참값을 리턴한다.
- Boolean = a >= b
a < b
a가 b보다 작을 때 참값을 리턴한다.
- Boolean = a < b
a <= b
a가 b보다 작거나 같을때 참값을 리턴한다.
- Boolean = a <= b
abs
절대값을 구한다.
- Number = abs x
ceil
올림값을 구한다.
- Number = ceil x
floor
버림값을 구한다.
- Number = floor x
round
반올림
- Number = round x
exp
지수함수 e의 x승값을 구한다.
- Number = exp x
finite
해당 수가 유한수일 경우 참을 리턴
- Boolean = finite x
sqrt
제곱근을 구한다.
- Number = sqrt x
ln
해당 지연로그 값을 구한다.
- Number = ln x
log
상용로그값을 구한다.
- Number = log x
pi
원주율
- Number = pi
deg
라디안을 통해서 각도를 구한다.
- Number = deg x
rad
해당 각도를 라디안값으로 전환한다.
- Number = rad x
sin
해당 각도의 사인값을 구한다.
- Number = sin x
cos
입력한 각도의 코사인값을 구한다.
- Number = cos x
tan
해당 각도에 대한 탄젠트값을 구한다.
- Number = tan x
-
tg
tan과 같다.
asin
사인값에 해당하는 각도를 구한다.
- Number = asin x
acos
코사인 값으로 각도를 구한다.
- Number = acos x
atan
탄젠트값에 해당하는 각도를 구한다.
- Number = atan x
- atg
atan과 같다.
atan2
각도의 벡터값 [x,y]형태로 각도를 구한다.
- Number = x atan2 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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