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18일 화요일

ARMA 커맨드 그룹 : Math

ARMA에서 수식을 사용하는 방법이다. 필요한 부분만 확인하면 될 것 같다.




! a
참과 거짓값을 뒤집는다.
Boolean = ! a



- a
해당 수의 +,-를 뒤집는다.
Number = - a


max
양쪽 값중에서 큰 것을 리턴한다.
Number = a max b



min
두 값중 작은 것을 리턴한다.
Number = a min b


a = b
a에 b를 대입한다.
a = b



a + b
덧셈
Number = a + b


a - b
뺄셈
Number = a - b



a * b
곱셈
Number = a * b

  • a ^ b
    a의 b승

    Number = a ^ b

a / b
나눗셈
Number = a / b


  • a % b
    a를b로 나눴을때의 나머지 값을 리턴한다.
    Number = a % b

  • mod
    a를 b로 나눈 나머지값을 리턴한다.
    Number = a mod b



a == b
a와 b가 같을때 참값을 리턴한다.
Boolean = valuea == valueb

  • a != b
    둘이 같지 않을때 참값을 리턴한다.
    Boolean = a != b



a && b
a와 b가 둘다 참값일때 참값을 리턴한다.
Boolean = a && b

  • and
    둘다 참값일때 참을 리턴한다.
    Boolean = a and b


a or b
a나 b 둘중에 하나라도 참값이 있으면 참을 리턴한다.
Boolean = a || b



a > b
a가 b보다 클때 참값을 리턴한다.
Boolean = a > b



a >= b
a가 b보다 크거나 같을때 참값을 리턴한다.
Boolean = a >= b



a < b
a가 b보다 작을 때 참값을 리턴한다.
Boolean = a < b



a <= b
a가 b보다 작거나 같을때 참값을 리턴한다.
Boolean = a <= b




abs
절대값을 구한다.
Number = abs x




ceil
올림값을 구한다.

Number = ceil x



floor
버림값을 구한다.
Number = floor x



round
반올림
Number = round x


exp
지수함수 e의 x승값을 구한다.
Number = exp x



finite
해당 수가 유한수일 경우 참을 리턴
Boolean = finite x



sqrt
제곱근을 구한다.
Number = sqrt x


ln
해당 지연로그 값을 구한다.
Number = ln x



log
상용로그값을 구한다.
Number = log x



pi
원주율
Number = pi

deg
라디안을 통해서 각도를 구한다.
Number = deg x


rad
해당 각도를 라디안값으로 전환한다.
Number = rad x



sin
해당 각도의 사인값을 구한다.
Number = sin x


cos
입력한 각도의 코사인값을 구한다.
Number = cos x



tan
해당 각도에 대한 탄젠트값을 구한다.
Number = tan x

  • tg
    tan과 같다.


asin
사인값에 해당하는 각도를 구한다.
Number = asin x

acos
코사인 값으로 각도를 구한다.
Number = acos x


atan
탄젠트값에 해당하는 각도를 구한다.
Number = atan x

  • atg
    atan과 같다.


atan2
각도의 벡터값 [x,y]형태로 각도를 구한다.
Number = x atan2 y






댓글 없음:

댓글 쓰기